미국 근로자 정말, 정말 사무실을 싫어해

미국 Goodhire에서 2021년 3,500명의 미국 근로자를 대상으로 원격근무와 향후 사무실 복귀와 관련하여 설문조사 진행


미국 Goodhire에서 2021년 3,500명의 미국 근로자를 대상으로 원격근무와 향후 사무실 복귀와 관련하여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의 주요 답변을 저희 플렉스웍과 함께 한 번 살펴보실까요?

 

 

원격근무와 향후 사무실 복귀 관련 주요 답변


    • 68%가 사무실 근무 보다 원격근무를 선택할 것이다.
    • 85%가 동료들도 원격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다.
    • 61%는 원격 근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임금 삭감을 받아들인 의향이 있다.
    • 일부 근로자들은 사무실로 돌아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50%의 임금 삭감을 할 것을 제안하였다.
    • 45%는 직장을 그만두거나 사무실로 복귀해야 하는 경우 즉시 원격근무 직장으로 지원할 것이다.
    • 25%의 응답자는 직장으로 복귀하라고 하면 그만두겠다고 답했다.
    • 85%는 원격근무를 허용하는 기업을 선호하고, 15%만이 사무실 근무 정규직에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 74%는 원격근무를 허용하지 않는 기업은 주요 인재를 잃을 것이다.
    • 67%는 원격근무를 허용하지 않는 기업은 인재 유치가 힘들 것이다.
    • 64%는 원격근무를 허용하지 않는 기업은 인재 유치를 위해 급여 수준을 올려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미국 근로자 정말, 정말 사무실을 싫어해


2020년 3월부터 COVID-19는 전 세계 거의 모든 사람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400만 명 이상이 사망하였고 수백만 명이 아프고, 일자리를 잃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또한, 전국의 미국인들은 간식, 무료 점심 식사, 마사지 등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무실을 떠나야 했고, 집에서 일해 본 적이 없는 근로자의 75%가 갑자기 집에서 무기한으로 일 하도록 준비를 해야했습니다.

2021년 8월에 성공적인 백신 출시로 코로나 전염은 둔화된 것처럼 보였으며 그 시점에서 사무실이 재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이것이 근로자들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였을까요?

설문 조사에 따르면 사무실이 문을 열기 시작하고 근로자가 돌아오도록 권장되었지만, 미국 노동자의 32%만이 실제로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하고 대다수 (68%)는 원격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는 사람들이 정말, 정말 사무실을 싫어하는 사실을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oodHire가 조사한 근로자의 45%는 사무실로 복귀해야 하는 즉시 직장을 그만두거나 원격근무 직장으로 구직활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답변 했습니다. 설문 조사 응답자의 1/4은 심지어 사무실로 복귀를 요구하면 바로 직장을 그만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설문 조사는 사무실이 더 이상 직원들에게 선호장소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며 더이상 무료 간식과 점심 식사 등 사무실의 특전은 원격근무가 허용하는 자율성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무려 응답자 85%가 동료들도 원격 근무를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원격근무가 매우 바람직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응답자의 74%가 현재 직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원격근무가 허용되어야 한다고 답했고, 26%만이 원격근무 허용 여부와 상관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응답자들은 일주일에 3~5일 정도 원격근무 허용을 원했고, 그보다 적은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답했으며, 원격근무를 확실히 선호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인들은 원격 근무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급여 중 일부를 희생 할까요?

원격 근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임금 삭감을 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61%가 원격으로 풀타임으로 일하기 위해 임금을 삭감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들이 원격으로 계속 일할 수 있다면 얼마나 임금 삭감을 할 것인지 물었고, 그 정도가 얼마나 될지 물었습니다. 놀랍게도 일부 응답자들은 일주일에 5일 동안 사무실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최대 50%의 임금 삭감까지 받아들일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61%의 대부분은 원격 근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10% 임금 삭감을 제안했습니다.

 

 

 

대부분의 구직자는 원격근무를 허용하지 않는 기업에 지원을 하려고 하지 않아…


이 설문조사는 미국인의 대다수가 현재 직장에서 집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85%는 원격근무 또는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하는 일자리를 사무실 일자리보다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약 30%는 주당 5일을 사무실에 근무해야 하는 일자리는 지원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원격근무 기회를 제공하지 않음으로써 회사가 사용 가능한 지원자 풀의 거의 1/3을 잃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응답자의 60%가 현재 도시에서 생활을 정리하고, 다른 곳으로 이사할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분명히, COVID-19는 우리의 업무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미국인들은 사무실 밖에서 일하기를 열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고용주 측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고용주가 원격근무에 찬성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고용주의 대부분은 사무실 업무를 선호합니다. 왜냐면 회사 문화를 형성하고 높은 수준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무실에서 모여서 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원격근무를 허용하지 않을때 기업이 주요 인재를 잃을 것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설문조사 응답자의 74%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그들 중 64 %는 기업이 원격근무를 허용 하지 않는 다면 더 높은 급여를 지불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원격근무를 허용하지 않는 기업은 심각한 문제에 빠질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우리는 설문 조사로 미국 근로자들은 원격 작업을 굉장히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COVID-19 이후에도 사무실 보다 원하는 장소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원격근무는 자유와 책임을 요구합니다. 출퇴근은 과거의 일입니다. 이제 우리는 어디서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용주들이 원격 근무 모범 사례와 관련하여 직원들의 조언을 받아들일지는 두고 봐야 하겠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근로자가 임금 삭감을 기꺼이 감수하거나 원격근무를 유지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려고 한다면 고용주는 신속하게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이 보고서에 있는 모든 데이터는 설문조사 플랫폼 Pollfish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 GoodHire의 설문조사에서 파생됩니다. 총 3,500명의 성인 미국인이 조사되었습니다. 응답자들은 폴피쉬의 연령 필터링 기능을 통해 발견되었습니다. 이 설문 조사는 이틀 동안 진행되었으며 모든 응답자는 가능한 한 진실하게 모든 질문에 답하고 지식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https://www.goodhire.com/resources/articles/state-of-remote-work-survey/)


👉🏻  [2022 일의 미래] 리모트 워크 컨퍼런스 행사 후기 보러가기

Login to your account below

Fill the forms bellow to register

Retrieve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to reset your password.

이직 시 축하금 50만원과 워케이션이 무료!
This is default text for notification bar